본문 바로가기

so so

어느새 방문자수는 500을..



엊그제 200을 넘어섰던것 같은데, 어느새 500이 넘어있었다.


혼자 신기해서(궁금해서) 작성한 포스팅을 다른 사람들도 그러하였는지, 검색을 통해 찾아오신 수가 대부분이다


검색이라는게..인터넷이라는게.. 참 신기하고 놀랍다. 누가 허름한 우리집에 놀러올까 싶었는데 벌써 500방문자수를


훌쩍 넘어버리다니;;



무엇보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걸렸던게 한가지 있었는데, 그게 바로 구글과 네이버의 RSS등록이었다.


근데 뭐징..? 티스토리를 처음 만들었을때만해도, Daum에서 검색된 유입경로밖에 없었는데.. 어느새 nate로..


google로.. 이젠 naver까지... 다양한 유입경로가 생겨났다.



결론은 포스팅만 잘하면 알아서 검색이 되게끔 등록되나보다.. 으하하하하


아직까지는 가장 점유율이 높다는 네이버에서 내 포스팅글을 검색했을때 짜잔! 하고 나오던..그 뿌듯함(?)은 ㅎㅎㅎㅎㅎㅎ헤헤헤헤



방문자수는 얼마든지 화제키워드(?)를 통해 늘릴수야 있겠지만.. 유입키워드가 맘에 안든다!

애초에 세웠던 목표와도 다르고..


좀 더 개발 및 공부와 관련된.. 나와 다른사람들 에게 유익한 도움이 될 수 있는 티스토리로 만들어 나가야 겠다는 다짐을 다시한번 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같다.


지금까지는 방문자수가 조금씩 늘어나는게 신기했지만.. 이제는 포스팅으로 승부(?누구와?)를 해야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