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dy

Restaurant-h? 레스토랑 h? 뭐지?

오늘도 어김없이 사무실에 앉아 네이트온을 켜는데 당연하다는 듯이 대문짝만한 네이트온 홈페이지가 켜졌다.


평소 같았으면 바로 닫아버렸을터인데.. 유독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상(광고)이 하나 뜨길래 유심히 지켜봤다.


근데 이 광고(레스토랑 h)... 생각보다 기발하고 엄청난 궁금증을 만들어내더라는.. =_=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 같기도 하고..


총 3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는 11월 24일을 기다려 달라고 말한다.


별로 긴 영상들은 아니니, 한번쯤 보시는것도 괜찮을듯. 다소 엉뚱하고 기존의 상식을 깨버리는 전개..


[ Episode. 1 ]


[ Episode. 2 ]


[ Episode. 3 ]



아래는 네이버에 검색 했을때 나오는 '파워 링크'

hoppin 레스토랑 h 
www.restaurant-h.com
    드라마틱한 즐거움이 펼쳐지는 레스토랑h. Play hoppin, Have fun.

    또한 해당 링크 페이지에는 어떠한 광고의 목적이나 의도가 담겨있진 않지만 하단의 이런 문구는 들어 있다.
    ' Restaurant h Sponsored by hoppin | SK planet '

    그리고... 아래와 같은 공식이 연상되는데...
    hoppin < nate < SK ≠ 외식사업(?)


    여러가지로 미루어 보아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레스토랑 h'는 해당 영상과 같은(혹은 비슷한) 외식관련사업에 대한 광고영상이 아니라, 이러한 개념을 활용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을수 있는 노이즈 마케팅으로서..

    hoppin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마케팅을 표현하고자 하는것 같다.
    이를테면 '원하는대로 음식을 주문'한다는 레스토랑의 개념을 살려 새롭게 hoppin을 이끌어 가고자, 이러한 마케팅을 한것이 아닐까 싶다.
    아니면 Real 레스토랑 일수도 있는거고~ 다른 사업아이템을 돋보이기 위한 이벤트성 레스토랑 일수도 있는거고..

    별거 아닌데도, 나름 기대된다.ㅋ 11월 24일..이라는거.
    이제 생각해보니, 저러한 영상이 무언가를 의도한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포스팅 할 정도로 나의 머리속에 박힌걸 보면 성공한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광고=홍보)